Sunday, September 26, 2010

GoDaddy.com 가상서버 호스팅 1 개월 사용기

VDS(Virtual Dedicated Server) 서버를 이용하여 개인서버를 구축해보았다. Godaddy.com은 미국의 대표적인 서비스 업체중 하나이다. 이 곳에 호스팅을 하기로 결정한 것은 순전히 가격 때문이었다



국내 호스티업체들은 기본 가격이 비싸기도 하지만 부가세라는 10%의 추가금액을 내야한다. 더구나 godaddy.com 은 설치비, SSL 서버 인증서도 무료로 제공해준다.

처음 한 달은 가장 저렴한 가격의 economy를 사용해 보았다. 금액은 29달러 정도. 역시나 만족스럽진 못했다. 드루팔로 구성한 웹사이트는 열리는데 한참이나 걸렸고 ssh로의 접속도, ls 명령도 인내심을 시험할 정도였다.
이미 네임서비스 설치, 두 개의 사이트 마이그레이션 등등으로 돌아가기에는 많은 작업을 한 상태.. 한 번 더 속아보자는 생각으로 value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를 해보았다.


Value 서비스는 39 달러가 정도의 가격이다. Economy와 비교한다면 사양상으로는 트래픽이 100%더 증가하여 1000GB 이며 디스크 사용량 CPU 처리속도도 조금 올라간다. 사양 업그레이드 작업은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듯 했다.

결과는 대 만족!
날아다닌다고 해야할까?

이 정도의 속도가 나온다면 개인적인 용도 및 지인들간 커뮤니티 구성 정도로는 딱일 듯 하다.

최근 godaddy.com이 시장의 매물로 나온다는 루머가 있었다.(CNet) 이 때문에 서비스 품질이 일시적으로 좋아진 것은 아닐거라고 생각해본다.

No comments: